help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닫기
  • 생활문화DB
  • 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DB를 소개합니다.
home처음으로
  • HOMEkeyboard_arrow_right
  • 생활문화DBkeyboard_arrow_right
  • 원주동아리DB

심평원 연주자 동호회

설립년도 2019년
음악
바라는점 1. 원주에서 음악활동을 하는 여러 단체가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공연이나 공연봉사 등을 함께하며 연습실이나 장비 등도 공유할 수 있는 원주 음악인들의 커뮤니티가 구성되길 바랍니다. 2. 원주 혁신도시에는 각 공공기관의 내·외부 공간이나 거리, 둘레길, 공원 등 공연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 동호회는 비정기적으로 혁신도시 인근에서 실외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음악활동을 하는 동아리들이 연중 상시 거리공연을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여 지역주민들이 문화생활을 누리며 상권도 활성화되기를 기대합니다. 3. 장소와 장비가 충족된다면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형식의 악기 강습 등을 타 음악관련 모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4. 기타 저희 동호회가 필요하신 개인이나 단체와 어떠한 형태든 문화적으로 교류하고 싶습니다.

동아리소개

저희는 원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공공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 음악과 연주활동을 즐기는 직원으로 이루어진 동호회입니다. 2020년 10월 현재 총 15인의 회원이 주 1회 정기모임 및 수시모임을 가지며 클래식 악기 및 밴드 악기 등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내 경연대회 대상 등 ○ (2018년) 근로자 가요제(근로복지공단 주관) 최종예선 진출 등 ○ (2019년) 원주시 송년콘서트 초청 공연 등 ○ (2020년) 원주문화재단 문화봉사단체 선정 등 ○ 기타 비정기 거리공연 및 사내 로비음악회 등 실시 중 저희는 지역사회에서 재능나눔 문화공연 등을 통해 문화도시 원주에 작게 나마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리활동

원주문화재단에서 실시한 2019년 원주시 송년콘서트에 초청을 받았었습니다. 당시 사전준비 없이 임박한 날짜에 원주시장 비서실에서 급하게 연락을 받고 무대를 준비해 원주 시민들과 시장님, 원주문화재단 관계자 분들 앞에서 행사의 규모나 성격이 비해 굉장히 부족한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너무나 의미 있는 자리에 초청해 주셨는데 미흡한 준비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 아쉬운 의미로 기억에 남는 활동입니다. 그 이후, 또 좋은 기회가 있기를 고대하며 연습에 임하고 있습니다.